모바일 기기에서 각종 센서를 장착한 휴대폰 다수 등장





스마트폰의 범용화(commodity)가 가속화 되며 업체 간 성능 차별화를 위한 노력이 강하게 전개되고 있다.

4월에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S5에는 심박센서, 가속도/자이로스코프센서, 지문인식센서 등 총 11가지의 센서가 장착돼 새로운 마케팅 포인트 역할을 했다.

이전에 출시된 스마트폰이 1차원적 기능을 보유하는데 그쳤다면 각종 센서가 장착된 스마트폰은 2, 3차원적 기능을 갖추고 소비자의 새로운 욕구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센서 공급 원활해져, 센서는 향후 사물인터넷(IoT)에도 필요한 부품

이제까지 모바일 기기에 사용되는 센서들은 높은 가격, 큰 사이즈, 많은 소비전력, 제한된 공급량 등으로 적용률이 매우 낮았다.

하지만 생산기술의 발전으로 향후 센서의 모바일 기기 적용률은 가파르게 상승하고, MEMS 기술 등의 적용으로 가격, 사이즈, 소비전력 등에서 매력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또한 이러한 센서들이 다른 기기에도 본격적으로 장착될 것임을 감안하면 센서는 향후 사물인터넷(IoT) 시장의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대부분의 센서는 수입, 실질적인 수혜는 모듈과 패키지 업체로 한정

모바일 기기에 장착되는 각종 센서는 대부분 해외 반도체 업체에서 수입하고 있다.

국내 중소 ASIC업체 가운데 센서 개발에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기업은 매우 제한적인데, 티엘아이(062860)와 어보브반도체(102120) 등이 이에 해당한다.

대부분의 센서 관련 업체들은 센서를 구매해 모듈과 패키지 작업을 거쳐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에 납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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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쇼핑이 강세



수도권에서 스마트폰 보유자 43.7%는 모바일 쇼핑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쇼핑처는 무점포 상권(인터넷 쇼핑몰, 소셜커머스 등)이 65.8%로 가장 높았으며, 대형점 상권(대형마트, 백화점 등) 46.0%, 길거리 상권 29.5% 순으로 조사됐다.

경기개발연구원이 지난 5월 14일부터 20일까지 수도권 거주 20~50대 남녀 3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95% 신뢰수준, 오차범위 ±5.17%)로, ‘스마트 쇼핑 시대, 오프라인 상권의 활로’ 보고서에 통해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쇼핑 지출액 가운데 모바일 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은 소셜커머스(55.3%), TV홈쇼핑(48.3%), 인터넷쇼핑몰(46.8%) 등 무점포 상권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의 소매업 대비 인터넷 소매업 매출 비중은 12.7%(2012년 기준)로 영국(9.6%), 독일(5.0%), 일본(3.9%)에 비해 높다. 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IT 인프라, 잘 갖추어진 택배 체계, 급속한 스마트폰 보급 등에 기인한다.

온라인 쇼핑 시장을 주도하던 PC 기반 인터넷 쇼핑몰 성장은 정체 상태인 반면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반의 모바일 쇼핑은 매년 100% 이상 성장하여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4.7조 원으로 전년대비 179% 증가했다.

설문조사 결과 알뜰장ㆍ5일장(9.6%), 전통시장(14.9%), 근린상점가(24.8%) 등 길거리 상권에서는 모바일 쇼핑 참여율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나 도심ㆍ구도심상가(48.4%)에서는 다소 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다.

모바일 쇼핑 활성화로 전통시장은 30.0%의 고객이, 알뜰장ㆍ5일장은 24.4% 고객이 지출을 줄인 반면, 인터넷 쇼핑몰, 소셜커머스는 각각 46.6%, 39.7% 고객이 지출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해외직배송의 성장과 쇼핑·여가를 한 장소에서 해결하는 복합쇼핑몰은 백화점 고객 지출 감소에 각각 30.7%, 33.8%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대형점 상권도 새로운 쇼핑 형태로 타격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수도권 주민 1인당 총 쇼핑 지출액은 월 평균 67만5000원이며 대형점 상권 비중이 43.5%로 가장 높고, 무점포 상권 32.4%, 길거리 상권은 24.0%로 가장 낮다.

신기동 연구위원은 “위축된 길거리 상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SNS, 위치기반 서비스 등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무점포 상권과 달리 고객 방문 유도가 길거리 상권의 핵심이기 때문이다.

길거리 상권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빵ㆍ제과(50.6%), 야채ㆍ과일(45.8%), 패션잡화ㆍ액세서리(38.6%) 등을 중심으로 특화하고, 문화·여가와 결부시킨 ‘감성 산업화’로 차별화를 실현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온라인 쇼핑족을 대상으로 하는 오프라인 깜짝 프로모션, 이벤트 행사 등도 필요한것으로 지적된다.

신기동 연구위원은 경기도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에서 구축ㆍ운영중인 전통시장 포털사이트의 SNS 연계 모바일 버전을 개발하면서 지역상권 전체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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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페이스북 사용률 한국이 1위



28일 페이스북코리아(지사장 조용범)가 미디어 대상으로 서울시 테헤란로 캐피탈타워에서 위치한 새로운 사무실을 공개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회사 측은 서비스 현황과 앞으로의 행보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국내 시장 공략의 의지를 다졌다.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지사장<사진>은 “지난 2010년 1월 사무실 없이 직원 1명으로 시작해 본사 엔지니어팀과 소통하면서 사용자를 늘려왔다”며 지난 3월 기준 페이스북 국내 월활동사용자(MAU) 1300만명, 모바일 MAU 1200만명의 서비스 성과를 밝혔다.

조 지사장은 “한국은 전체 92%가 모바일을 통해 페이스북을 사용한다”며 “이는 전 세계서 가장 높은 수치”라고 강조했다. 또 “한국은 모바일에서 사용시간도 많고 인게이지먼트(활동성) 비율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조 시장은 “이제 1% 여정밖에 안 됐다”며 국내 시장 공략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에 앞서 조 지사장은 온라인 의류 업체의 홍보·마케팅 성공 사례를 소개하면서 페이스북을 통해 충성 고객(페이스북 팬 5만5000명 도달)을 확보해 비용투자대비 7배 수익률(ROI)을 기록하고 연령, 지역, 취미를 기반으로 한 타깃 마케팅을 시도, 이용자 유입이 300% 늘었다고 전했다.

또한 조 지사장은 글로벌 업체들이 국내 사업을 활발히 하는 반면 고용창출과 정보공개엔 인색하고 구조조정 시 과감한 결단을 내린다는 지적이 나오자 “채용과 투자를 많이 하려고 한다”며 “게임사가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는데 글로벌에 나갈 수 있는 큰 플랫폼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국내 투자는 끊임없이 이뤄질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조 지사장은 오는 6월 4일 ‘유권자입니다’ 기능 추가 사실도 공개했다. 그는 “투표장려 서비스로 투표사실을 공유할 수 있고 투표소 찾기까지 연계한 기능으로 4일 하루 동안 론칭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엔 댄 니어리 페이스북 아태지역 부사장도 발표에 나섰다.

그는 아시아 지역이 이용자 성장률이 전년대비(3월 기준) 22%로 나타나 글로벌 성장률 15%에 비해 높다는 사실을 전하고 “한국은 IT기술 개발 역량이 높고 모바일 보급률이 가장 높아 주지하고 있다”며 “모바일 특성화된 시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한국 시장의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페이스북코리아는 현재 25명의 임직원이 근무 중이다. 본사와 같은 공간 디자인을 추구, 사무실 전체를 하나의 오픈된 공간으로 만들었다. 벽면 곳곳엔 그래피티(스프레이 페인트로 그린 그림)가 있었고 자유롭게 자기 의견을 적을 수 있는 벽면보드도 구성했다.

조 지사장은 사무실 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일정 수준 이상 올라가면 알람이 울려 환기를 유도하는 장치나 햇빛의 강도에 따라 조명의 밝기가 자동 조절되는 등의 기능을 갖춰 친환경 인증제도 리드(LEED)를 받을 계획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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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업체들 잇단 합병 지각변동 예고하다



페이스북, 20조원 투입 와츠앱 인수… 日라쿠텐은 바이버 사들여 승부수

세계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올해 들어 급변하고 있다. ‘벤처기업’으로 가능성만 평가받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가 잇따라 거대 정보기술(IT) 기업에 팔리거나 합병된 것.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의 ‘원조’ 기업인 ‘와츠앱(WhatsApp)’은 현금과 주식, 직원 인센티브를 포함해 총 20조 원에 육박하는 금액(190억 달러)으로 2월 페이스북에 인수됐다. 2009년 애플 아이폰용 프로그램으로 출발한 와츠앱은 사용자가 5억 명에 이른다. 광고나 콘텐츠를 판매하는 플랫폼 사업에 눈 돌리지 않고 사용료를 받는 ‘유료 메신저 모델’을 고수한다. 향후 페이스북의 ‘인터넷 전화’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전망이 유력하다.

와츠앱보다 6일 앞서 일본 전자상거래 기업 라쿠텐에 9억 달러(약 9180억 원)로 인수된 ‘바이버(Viber)’는 가입자 약 2억8000만 명의 2위권 서비스. 와츠앱과는 정반대의 행보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라쿠텐은 바이버 인수 후 “전자상거래와 게임, 디지털 콘텐츠의 채널로 기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직은 ‘중국 내수용’ 이미지를 완전히 벗지 못한 ‘위챗(WeChat)’은 미국 진출을 꾀하고 있다. 위챗은 중국 인터넷 기업 텅쉰(騰訊·텐센트)이 2011년 내놓은 모바일 메신저다. 카카오톡이 한국 시장을 거머쥐었듯 중국 시장 5억 명의 가입자를 기반으로 삼아 해외 시장 진출을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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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모바일 공략법 내놓다




넥슨이 현재 모바일로 진행되고 있는 게임 업계 상황에서 제때 따라가지 못했음을 인정하고 앞으로 새로운 방법으로 해결점을 찾을 것으로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넥슨은 현재 판교에서 진행 중인 자사의 개발자 컨퍼런스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14(NDC 14)'에서 모바일과 관련된 내용을들 공개했다. 특히 이번에 신임 대표로 발탁된 박지원 대표는 모바일 게임 상황과 관련한 솔직한 답변을 내놓기도 했다.

 
넥슨의 모바일 게임 사업은 늦었지만 앞으로 특유의 방법으로 자리잡아갈 계획이다. 이어질 모바일 게임 라인업들은 과거 PC 시절 넥슨이 잘했던 창의적이고 남들이 개발 하지못하는 게임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 넥슨 박지원 대표

박지원 대표는 "그 동안 넥슨은 모바일 공략을 위해서 너무 많은 산을 옮겨 다닌 것 같다"며 "시장의 상황을 보고 분석하며 따라갔을때는 이미 새로운 트랜드가 자리잡고 있는 상태여서 너무 늦었다"고 털어놨다.

 
이후 그는 "늦었음에도 불구하고 조급했다"며 "너무 트랜드만 쫓아 따라간 것이 아니었나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현재 넥슨은 6개의 PC 타이틀과 20개의 모바일 타이틀 개발을 내부에서 진행 중이다. 아직 본격적으로 모바일 시장에 나서지 않았지만 내부적으로는 모바일 개발 프로젝트가 앞서는 상황으로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모바일 공략에 나설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넥슨은 모바일에서도 과거 PC 시장에서 발휘했던 창의성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또 새로운 형태의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등 다른 회사들이 하지못하는 방법으로 모바일 시장에 대처할 예정이다.

즉 지금까지 넥슨은 모바일에서 트랜드 따라잡기 위주로 사업을 진행했다면 이제부터는 넥슨만이 할 수 있는 게임들을 제작하는 것이 핵심이라는 것이다. 이 게임들은 특별하고 신선하면서도 많은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될 예정이다.

 
이것의 일환으로 첫 타자로 공개 됐었던 게임이 엔도어즈의 '영웅의 군단'이었으며 최근 공개돼 관심을 모았던 '듀랑고: 야생의땅(이하 듀랑고)'이 그 바통을 이어받을 계획이다. 듀랑고는 개척형 MMORPG를 표방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듀랑고에 대해서 아직 세부적인 게임성과 관련 내용들이 공개되지는 않은 상태다. 현재까지 밝혀진 정보에 의하면 이용자들은 자유롭게 게임내에서 재료들을 구하고 그 것을 기반으로 새로운 물건이나 재료를 탄생시켜 생존을 이어가는 게임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넥슨에서 만드는 모바일 게임들은 보면 웬만한 실력파 개발 프로젝트가 아니라면 따라가기 힘들다"며 "앞으로 모바일 시장에서 넥슨의 위상은 서서히 커질 것으로 본다. 본격적인 시장 공략을 예고했으니 모바일 관계자들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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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1.7.4 서버


안녕하세요 마인크래프트 1.7.4 서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일단 제가 찾아보니 Akenia Craft라는 서버가 최신이기도 하고 추천 할 만 하더군요, Akenia Craft서버는 외국서버를 원형으로 해서 본따 만든 마인크래프트 RPG서버라고 합니다, 운영진들이 플러그인이나 한글화등 활발하게 활동하며 많이 연구하고 개발하는 서버 같더군요..개인적으로 저도 해보고 싶을만큼 추천드리고 싶은서버네요^^

마인크래프트 1.7.4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마인크래프트 1.7.4 서버 을 다운로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요 초간단한 가입절차 즉 아이디와 비밀번호을 입력하시면 돼는데요^^
개인정보 우려도 없고 되게 간단하지 않나요? PC는 물론 모바일로도 편히 이용가능하세요^^ 아~ 정말 쉽다 그쵸ㅎ? 그리고 노제휴자료실인 만큼 마음편하게 부담감없이 쉽게 마인크래프트 1.7.4 서버 을 내려받으실수 있으세요 어려울게 없네여ㅎ
여러분 !! 기타 타자료실이나 모바일을 통해서는 진짜 이용하려는 마인크래프트 1.7.4 서버 을 찾기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잖아요??? 공감하시죠ㅎ 저도 경험이 있어서 그기분 압니다.. 나의 소중한 시간을 뺏어먹는 사이트는 아훜 "나뿌다ㅋ"
마인크래프트 1.7.4 서버 을 다운해 보니까요 무엇보다 믿을수 있는 진짜 마인크래프트 1.7.4 서버 자료가 있어서 시간낭비을 안해서 정말 좋더라고요
인터넷검색하다 마인크래프트 1.7.4 서버 가 좋다는 추천을 받아서 반신반의 하면서 받아본게 사실이랍니다. 그런데 진짜 후회안해요 장담합니다ㅎㅎ
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한다는것은 마인크래프트 1.7.4 서버 가 그만큼 좋은자료와 사용자 편의등 여러모로 마인크래프트 1.7.4 서버 가 좋으니까 추천하는것이저
저도 자신있게 마인크래프트 1.7.4 서버 을 해보시라 권해드리고 싶어요 재밌어서 몇일밤 실제로 샜다니까요ㅎ 마인크래프트 1.7.4 서버 마력이 후덜덜하네요
백문이불여일견이라고 하잖아요ㅎ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저는 마인크래프트 1.7.4 서버 을 이미 받아보고 대만족! 하고 있답니다 ㅎㅎㅎ
여러분도 한번 마인크래프트 1.7.4 서버 을 이용해보세요 제 말이 무슨 뜻인지 잘알게 될겁니다.ㅎ 고마우시면 댓글 기본인거 아시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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